tv와 컴퓨터 연결 hdmi 소리 안나올때

컴퓨터 화면을 tv로 보고 싶을때 어떻게 해야될까요? hdmi 케이블을 연결하면 아주 쉽게 tv와 컴퓨터 연결 할 수 있는데요.그런데 연결했는데 화면이 안 나오는 경우도 있고 hdmi 소리 안나올때도 있습니다.컴퓨터 tv 연결하면 끝이라더니 왠지 속은 느낌이 들죠.

 

 

이게 바로 연결만 하면 되는게 아니라 어떤 부분은 설정을 해주셔야되고 이게 나는 제대로 한 것 같은데 제대로 하지 않았을때 이와 같은 일이 벌어집니다.

 

 

저 같은 경우 tv 컴퓨터 연결할때 hdmi 케이블만 꽂으면 끝이라는 말을 듣고 이거 너무 간단한데 하면서 집에 있는걸 꽂았습니다.컴퓨터쪽에 꽂고 tv쪽에 꽂고 이제 화면이 나오기만을 기다렸는데 연결이 안되는거예요.이거 혹시 케이블 문제인가? 싶어서 다른것도 해봤는데 마찬가지로 또 안되는것이예요.

 

 

 

 

이게 뭐지? 남들은 꽂으면 끝이라는데 설정 부분 건드리고 또 건드리고 그래도 안되는거있죠.그때 생각난것이 그래픽카드 쪽 hdmi 단자에 안 꽂은것 같더라구요.그래서 재빠르게 위치를 바꿨죠.그랬더니 바로 연결이 되는것 아니겠어요? 그러니 혹시 화면이 안 보이거나 연결이 안된다고 뜨면 제대로 연결한것인지 확인을 해보세요.저처럼 실수를 범하지말구요.

 

 

그런데 이제 화면은 나오는데 소리가 안나와요.선 하나만 연결하면 영상이랑 소리까지 다 나오는것인데 화면만 멀쩡하게 나오는것이예요.hdmi 소리 안나올때에는 당황하지마시고 오른쪽 아래 스피커 모양 아이콘있죠.오른쪽 마우스 클릭하면 재생장치라고 보입니다.

 

 

평상시에는 스피커로 연결이 되어있을텐데요.tv와 컴퓨터 연결 하게 되면 이렇게 재생장치에 뭐가 하나 더 뜨더라구요.그때 그걸 선택해주세요.즉 tv를 선택해주셔야 소리가 나온다는것이죠.처음에는 스피커에 체크가 되어있어서 이걸 tv부분으로 눌러서 바꾸면 되는데 이게 매번 그래야 되는것은 아니더라구요.

 

 

그 다음부터는 그냥 선만 연결하면 잘 됩니다.굳이 다시 설정해야할 필요 없이요.그러니 처음에 hdmi 소리 안나올때에는 이렇게 한번 해주시면 되는것이죠.

 

 

tv와 컴퓨터 연결 hdmi케이블만 있으면 되는데 가격은 이게 차이가 많이 나더라구요.저렴한것은 싸고 또 비싼것은 비싼데 저는 그냥 몇천원짜리 구매했어요.그리고 이게 길이에 따라 가격 차이가 있는데요.조금 긴게 좋습니다.짧은것은 아무래도 tv랑 컴퓨터가 바로 붙어있으면 상관이 없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 선이 짧아서 못 쓰는 경우도 생길 수 있으니 넉넉하게 구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