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용량 늘리기 하드디스크 정리하자

컴퓨터 용량 늘리기 몇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하드디스크 정리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그동안 사용하면서 한번이라도 정리를 하지 않았다면 이번에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을꺼예요.뭐든 꽉꽉 담으면 넘치기 마련이고 결국 이게 문제가 될 수도 있으니 지금부터라도 항상 적어도 한달에 한번은 정리를 해주세요.

 

 

컴퓨터 용량 늘리기 우선 확인부터 해봐야겠죠.내컴퓨터 들어가면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현재 c드라이브 241GB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되어있네요.분명 몇달전에 포맷해서 아무것도 없었는데 또 언제 이렇게 뭐가 있는지 잔뜩 늘어났네요.여기서 또 신경 안 쓰고 내버려두면 금방 차는것이죠.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면 옆에 창이 하나보이고 그 중에서 속성을 선택해주세요.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하나 뜹니다.아까보다 좀 더 자세하게 내용 확인할 수 있는데 굳이 뭐 이것까지 자세히 볼 필요는 없습니다.아래에 보면 디스크 정리라는 부분이 보이는데 이걸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디스크 정리 창이 하나 뜨고 얼마만큼의 디스크 공간을 비울 수 있는지 계산합니다~ 완료하는데 몇 분 걸릴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보입니다.이게 조금 오래 걸릴 수도 있는데 그래도 몇분이면 완료 되니깐 그냥 아무것도 건드리지마시고 내버려두세요.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그대로 놔두시면 됩니다.자동으로 넘어가거든요.대신 오래 걸린다고 취소 버튼 누르면 다시 처음부터 해야되므로 주의하시구요.

 

 

이제 얼마만큼의 용량을 하드디스크 정리 통해 확보할 수 있다는 문구와 함께 아래에 삭제할 파일등이 보이는데요.원하는것 체크해주시면 됩니다.저는 휴지통을 최근 안 비웠더니 여기서 엄청나게 잡아먹네요.

 

 

파일을 완전히 삭제하시겠습니까? 라고 물으면 파일 삭제 선택하시면 되고 혹시 체크가 잘못된것 같은면 취소 누르고 다시 체크한 후 실행시키면 됩니다.

 

 

이제 알아서 드라이브를 정리하는데요.이것도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지만 정리할것이 많은 컴퓨터라면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는 있습니다.허나 몇분정도면 됩니다.

 

 

컴퓨터 용량 늘리기 방법 알아보았는데요.아까 처음과 달리 좀 늘어났죠.저는 휴지통에 파일이 삭제 안된게 있어서 그랬지만 이렇게 한번씩 안해줬던분들은 임시파일이 엄청났을꺼예요.그 부분도 쌓이다보면 용량 차지를 많이 하는데요.귀찮더라도 한달에 한번씩 해주시거나 아니면 백신프로그램 통해서 정리해주시는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