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수화물 중독 테스트 자가진단

탄수화물 중독 테스트 자가진단 해보시길 바랍니다.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이 탄수화물인데 탄수화물 중독되면 쉽게 끊지 못합니다.짜게 먹는 습관도 안 좋고 너무 단 것만 찾는것도 좋지 않지만 그보다 더 무서운 탄수화물 중독 자가진단 테스트 10가지 문항 중 나는 몇개나 해당되는지 알아두세요.


탄수화물 중독 테스트 해보자



탄수화물 중독 테스트 10가지 문항이 있습니다.탄수화물 중독 자가진단 차근차근 읽어보시고 나는 탄수화물 중독 테스트 몇개나 해당되는지 세어보세요.저는 생각보다 꽤 많네요.하긴 빵과 면 입에 달고 사는데 뭐 이미 탄수화물 중독 말기죠.근데 이게 나쁜걸 알면서도 쉽게 고쳐지지가 않네요.



그런데 왜 탄수화물 중독이 위험한것일까요?탄수화물에 들어있는 당류때문입니다.탄수화물에 들어있는 단맛은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지만 문제는 과하게 섭취할 경우 우리는 더 단맛을 찾게 됩니다. 즉 단것을 계속 먹다보면 이보다 더 단것을 찾게 된다는것입니다.


탄수화물 중독 위험성



우리나라 3대 영양소의 이상적인 섭취 비율은 탄수화물 55~60% : 지방 20~25% : 단백질 15~20%입니다.그러나 현재 우리나라 평균 섭취 비율은 탄수화물 65% : 지방20% : 단백질 15%으로 탄수화물의 섭취 비율이 높습니다.



복합당 형태의 탄수화물은 천천히 분해되는 과정을 통해 흡수되지만 설탕이나 과당, 포도당 등을 섭취하면 소장에서 바로 흡수가 되는데요.


 


흡수된 당을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세포내로 운반하는 작업을 하는 것이 인슐린입니다.흡수된 과잉 당을 운반하기위해 많은 인슐린이 필요하게 되니까 생산창고 췌장은 쉴틈없이 일하게 되고 결국 그 기능이 떨어지게 되는것입니다.


 


그리고 넘쳐나는 당은 에너지로 전환되고도 남아돌아 혈중에 쌓이게 되어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게 됩니다.이때 남는 잉여당은 콜레스테롤이나 지방으로 우리몸에 축적됩니다.


 


결국 과잉 당의 섭취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리고 지방으로 축적되어 비만을 야기시킨다고 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콜레스테롤이 증가하고 체지방이 늘면서 오는 병들이 있는데 바로 성인병입니다.


 


당뇨, 고지혈증, 동맥경화, 고혈압, 심장병, 뇌졸증 등 심혈관계 질환 뿐만 아니라 이로인해 염증성 질환 또한 증가하게 됩니다.그리고 만성두통에 마디마디 결리고 쑤시는 증상까지 나타납니다.


탄수화물 중독 고치려면



탄수화물 중독 테스트에서 나는 탄수화물 중독으로 나왔다면 분명 쉽지는 않겠지만 조금씩 식습관을 개선해나가야합니다.안 그러면 나중에 내 몸이 터져버릴 수 있거든요.



가장 먼저 조금씩 자주 먹는 습관을 길러야합니다.한번에 너무 많은 양을 먹는것보다는 적은 양을 자주 먹는것입니다.그러면 혈당이 크게 올라가지 않아서 인슐린 분비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탄수화물 대신 다른 음식으로 대체해보시길 바랍니다.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섭취가 좋습니다.닭가슴살 같은게 도움이 됩니다.포만감이 빨리 오기에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카페인 함량이 높은 커피나 에너지 음료 및 술을 마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이러한것들을 마시게 되면 혈당을 낮춰주어 탄수화물을 더 찾게 만들어줍니다.그러니 조금씩 줄여보세요.



충분한 수면도 탄수화물 중독 고치는 방법입니다. 잠을 제대로 못 가게 될 경우 가짜 배고픔이라는 것이 생기며 이로 인하여 탄수화물을 섭취하게 되는것이죠.



몸에 좋은 영양소를 섭취해보세요.비타민이나 칼슘 그리고 마그네슘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면 좋다고 하는데 몸의 조절 기능 회복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탄수화물 중독 테스트 및 예방법 알아보았는데요.한번에 끊는것은 어렵습니다.하지만 조금씩 식습관을 개선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꺼예요.천천히 먹고 되도록이면 탄수화물 대신 채소나 과일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바꿔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꼭 탄수화물 중독 자가진단 해보셔야해요.나의 상태를 알아야하니깐요.

'talk 건강 > 건강지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설암 초기증상 원인  (0) 2017.03.07
고혈압 낮추는 방법 음식  (0) 2017.02.21
여성 갱년기증상 30가지  (0) 2017.02.12
심부전증 증상 치료  (0) 2017.01.10
파킨슨병 증상 원인  (0) 2017.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