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i 계산하기 남자 여자 정상체중은

bmi는 body mass index로 신체질량지수를 말하는데요. bmi 계산하기 통해서 비만의 기준을 확인하다고 하죠.허나 이것에 대한 말도 많았습니다.정확하지 않다는것이죠.이걸 적용하게 되면 우리나라 비만율이 미국보다 더 높게 나온다는것입니다.도대체 뭐가 문제인지 그리고 남자 정상체중 그리고 여자 정상체중은 어느정도인지 계산을 해볼께요.

 

 

네이버에서 쉽게 bmi 계산하기 할 수 있는데요.비만도 계산기 바로 그것입니다.그런데 왜 이것에 대한 논란이 많으냐 bmi 지수가 23~27이면 과체중으로 나오는데 한 연구결과에서는 오히려 과체중으로 나온 사람이 정상 범위 사람보다 사망률이 더 낮게 나왔다는것입니다.우리가 생각하기에 정상이 더 결과가 좋아야하는데 반대죠.

 

 

그래서 비만 기준을 재검토 해야한다는 얘기가 나오는것입니다.그러니 내가 여자 정상체중 또는 남자 정상체중에 속하지 않는다고해서 건강에 엄청나게 문제가 있는것은 아니고 또 이것만으로 나는 과체중이니깐 무조건 살을 빼야하는거야...하면서 미친듯이 살 뺄 필요는 없다는 것이죠.즉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나의 상태를 확인하고 체중을 감량해야하는것이죠.

 

 

그래도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것이 바로 이 방법밖에 없다보니 많은분들이 참고하고 있는데요.앞에서 얘기한것이 바로 이러한 결과에 대한 논란입니다.남자 175cm 체중 72kg인데 bmi 지수 23.51로 나와서 과체중입니다.헌데 이 남성이 1kg만 빼면 남자정상체중에 속하게 됩니다.그러니 이 남성이 이것만 봤을때에는 나는 과체중이구나 살이 쪘으니 살을 빼야겠다고 생각을 해야하는데 솔직히 1kg 차이 크게 없습니다.

 

 

또한 건강에도 엄청 문제가 되는것도 아니구요.그러므로 굳이 이걸로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라는것입니다.단 비만이나 고도비만으로 나왔을 경우에는 당연히 체중감량을 하는게 좋지만 이정도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허나 배쪽만 너무 나왔다면 그건 또 문제가 될 수 있어요.복부비만은 시한폭탄이라 할 수 있거든요.

 

 

여성의 경우에는 163cm 기준으로 bmi 지수 확인을 해볼텐데요.체중 60kg까지가 정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헌데 여성분들 60kg이 정상이지만 이걸 정상으로 보시는분들 없죠.대부분 50kg정도가 딱 좋다고 생각하실꺼예요.여자들은 미용몸무게가 따로 있거든요.

 

 

이 표가 바로 여자정상체중과 표준몸무게를 표시한것인데요.여기서는 위의 결과와 다르기는 하지만 어쨌든 10kg 가까이 차이가 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이러니 여자들이 살 빼는데 집착을 할 수 밖에 없는것이죠.

 

 

bmi 계산하기 통해서 내가 현재 비만인지 과체중인지 아니면 정상인지 대략적으로 확인은 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그게 정답은 아니라는 얘기를 해드리고 싶네요.특히 1~2kg차이로 과체중 나온분들 이건 그렇게 신경 쓸 필요 없어요.그리고 체중은 먹고 재는게 아니라 아침에 일어나서 재는것입니다.밥 먹고 재면 당연히 500g~1kg정도 체중이 증가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