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체중계산기 남자 적정 몸무게

다음에서 제공되는 표준체중계산기로 남자 적정 몸무게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현재 나의 키 상태에 따른 몸무게가 표준인지 아니면 비만인지 확인해보고 싶으신분들은 지금 한번 키와 몸무게 넣고 바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운동선수,임산부,어린이,노인 경우 이 수치가 맞지 않을 수가 있다고 하니 참고용으로 보셔야될꺼 같네요.오히려 이건 네이버 표준체중계산기가 더 나은것 같기도 하지만 우선은 다음꺼 먼저보고 네이버에서 제공되는것과 비교해서 남자 적정 몸무게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남자 평균키가 173cm정도 된다고 하는데요.그렇다면 몸무게 65kg인 남성의 경우에는 어떠한 결과가 나올까요? 정상으로 나왔는데요.

 

이렇게 키와 몸무게를 넣게 되면 저체중이냐 정상이냐 또는 과체중,경도비만,중등비만 단계로 나뉩니다.

 

 

 

 

75kg으로 했을때에는 경도비만으로 나오며 90kg이라면 중등비만이라 할 수 있습니다.그런데 다음 표준체중계산기는 아쉬운게 있다면 성별 선택도 못하고 나이 선택도 하지 못하네요.

 

그러다보니 이것보다는 아무래도 네이버에서 제공하는것이 더 나아보이는데요.똑같은 신장과 몸무게를 기준으로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성 173cm에 65kg으로 나이는 25세로 계산을 해보았는데 BMI지수가 21.72가 나왔네요.남자 적정 몸무게 다음에서 검색했을때와 차이가 없네요. 성별 집어넣고 나이까지 집어넣었는데 똑같은 결과가 나왔다면 다음 정확도 의심할 필요가 없을꺼 같은데 그래도 확인해봐야겠죠.

 

 

여자로 성별을 바꿨을때에는 어떠한 결과가 나올까요? 이거 뭐 똑같은데요.저는 성별과 연령을 집어넣으면 그래도 뭔가 차이는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간단하게 넣어도 이렇게 복잡하게 넣어도 결과물은 같네요.

 

 

175cm에 70kg까지는 정상이지만 71kg이 넘어가면 과체중이며 77kg이 넘으면 비만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92kg이 넘게 될 경우에는 고도비만이므로 체중 관리에 신경을 쓰셔야합니다.

 

 

남자 키 180cm경우에는 74kg까지가 정상이며 75kg이 넘어갈 경우에는 과체중으로 나옵니다.그리고 81kg이 넘어가면 비만으로 나오네요.과체중까지는 그래도 큰 문제는 없지만 비만으로 나올 경우에는 건강에 큰 문제가 될 수 있으니 몸무게 관리에 신경을 쓰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