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자격증 유효기간 일정 살펴보기

한국사 자격증 유효기간 없는것으로 알려졌지만 문제는 임용고시 경우에는 5년 기업에 취업할때에는 2~3년 이런식으로 기준이 있습니다.그래서 자격증을 취득했더라도 만약 취업 조건에 최근 3년 이내 취득한 것만 가능하다고 하면 어쩔 수 없이 오래전에 취득했다고 해도 다시 봐야 되는것이죠.

 

 

그래서 한국사 자격증 유효기간이 참 애매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그러니 해당 내용을 잘 확인하셔야합니다.예로 임용고시는 현재 기준으로 5년을 적용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얼마전 발표된 국가직 7급 공무원 접수 내용을 살펴보면 토익과 한국사 유효기간을 각각 3년과 4년으로 1년씩 늘린다고 되어있습니다.

 

 

작년까지는 2년 3년이였지만 1년씩 늘리면서 변경이 된 것이죠.그러니 혹시라도 접수하실분들은 내가 언제 취득했는지를 확인하세요.만약 오래전에 취득한것이라면 사이버국가고시에 들어가 사전 신청해야 하거나 아니면 다시 시험을 치뤄야됩니다.

 

 

2016년 한국사 자격증 일정을 살펴보면 30회는 이미 얼마전에 접수가 끝이 났으며 시험은 1월 23일 토요일에 치뤄지고 합격자 발표는 2월 11일입니다.

 

 

31회 경우에는 4월 19일부터 5월 11일까지 접수하면 되는데 다른 시험에 비해 상당히 띄엄띄엄 있으므로 일정을 잘 확인하시고 접수를 하셔야합니다.취소 및 환불 기간은 30회 경우에는 1월 16일까지이므로 그전에 취소하면 100% 환불이 되고 그 이후에는 50% 환불되니 참고하세요.

 

 

한국사 자격증 어디에 활용 되고 특전은 무엇인지 살펴보면 우선 인사혁신처에서 시행하는 5급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및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에 응시자격 부여가 됩니다.그리고 2013년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3급 이상 합격자에 한해 교원임용시험 응시자격 부여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일부 공기업 및 민간기업의 사원 채용이나 승진시에 반영이 되고 있으며 2015년부터는 모든 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에 가산점이 부여가 됩니다.

 

 

수수료는 1급과 2급은 18000원이며 3급과 4급은 16000원 그리고 초급인 5급과 6급은 11000원입니다.

 

 

한국사 자격증 시험시간은 고급과 중급은 동일하지만 초급 경우에는 20분 정도 짧습니다.위의 시간표를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실꺼예요.

 

 

한국사 자격증 유효기간 한마디로 없지만 문제는 취업할때 내거는 조건에 따라 달라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뭐 내가 취업하기 위해 필요한것이 아니라면 상관은 없지만 모 기업에서 3년내 취득한것만 인정합니다.이렇게 얘기하면 다시 시험을 봐야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