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2017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확인하시고 행복주택 청약 신청해보세요.한국토지주택공사는 지난달 2017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공고하였으며 서울오류·의정부민락2·인천서창2지구 등 총 9개 지구 4972가구에 대한 청약접수를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것은 아니지만 행복주택 입주자격 해당되면 신청하는것이 낫습니다.

 

 

2017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2017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공고에 따르면 행복주택 청약자는 12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온라인 LH 청약센터와 모바일 청약센터, 현장에서 청약 접수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청약 신청하고 난 후 최종 당첨자는 3월14일에 발표하는것으로 알려졌는데 일반 청약과 달리 상당히 오래 걸립니다.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서울 오류·인천 서창2지구·목포 용해·익산 인화·부산 용호·성남 단대·춘천 거두 등의 행복주택은 모집대상이 대학생·사회초년생·신혼부부 등 젊은 계층이며 의정부 민락2지구·대구 테크노 등은 산업단지형 행복주택으로 대학생·사회초년생·신혼부부 외에도 인근 산업단지 입주(예정)기업 및 교육·연구기관 근로자들까지도 청약 가능합니다.

 

행복주택 입주자격 완화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가 아니더라도 소득활동이나 예술 활동을 하고 있다면 행복주택에 청약해 입주가능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사회 초년생, 신혼부부의 직장재직 요건이 ‘소득업무에 종사중인 자 또는 예술인복지법에 따른 예술인’으로 변경되면서 프리랜서와 청년 창업인, 예술인 등도 입주 가능해졌습니다.

 

 

기존에는 행복주택 입주자격 사회초년생과 신혼부부의 입주 자격을 ‘국민건강보험 적용사업장에 재직중인자’로 한정해 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학원강사·보험설계사·프리랜서 및 청년 창업자인 경우에는 입주가 불가능했었거든요.

 

행복주택 재청약 가능

 

 

행복주택에 당첨된 자는 동일계층으로 재청약이 불가능하지만 이직이 잦은 젊은 층을 고려해 소득활동지역이 해당 주택건설지역과 연접지역을 벗어난 곳으로 변경된 사회초년생·신혼부부는 동일 계층으로 재청약이 가능합니다.

 

행복주택 좋은 이유

 

 

행복주택의 가장 큰 특징은 그동안 주거 복지 혜택에서 소외된 젊은 층을 고려했다는 점입니다.실제로 행복주택은 젊은층이 80% 입주하게 됩니다. 이 밖에 65세 이상의 무주택세대주인 노인계층이 10%, 주거급여수급 대상자인 무주택세대주인 취약계층이 10%를 차지합니다.

 

2017 행복주택 입주자 조건 자격은?

 

 

1.젊은 계층 입주조건

 

2017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가장 먼저 젊은 계층부터 살펴보면 휴학생을 포함한 대학생은 연접 시군을 포함한 인근 대학교에 재학 중인 미혼 무주택자이고 본인과 부모 합계 소득이 평균 소득의 100% 이하여야만 합니다.또한 본인은 무주택자여야지만 입주 가능합니다.

 

 

사회초년생은 인근 직장에 재징중이며 취업 5년 이내 미혼 무주택자로서 본인 소득이 평균 소득의80% 이하여야만 합니다.

 

 

신혼부부 경우에는 인근 직장에 다니고 있는 결혼 5년 이내 무주택세대구성원에 해당되며 세대 소득이 평균 소득의 100%이아혀야지만 입주 할 수 있습니다.

 

 

2.노인 계층 입주조건

 

노인계층 행복주택 입주조건은 해당 시 군에 거주하는 65세 이상의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세대 소득이 평균 소득의 100%이하여야하고 공공임대주택 자산 기준을 충족시켜야합니다.

 

 

3.산단근로자 자격

 

2017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산단근로자의 경우는 해당 지역에 소재한 산업단지에서 일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세대 소득이 평균 소득의 100% 이하여야지만 행복주택 청약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입주자격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행복주택 사이트에서 자가진단 해보는것인데요.내가 어디에 해당되는지 체크하시고 5가지의 설문에 답을 하면 자격이 됩니다. 또는 안됩니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행복주택 입주자 선정 절차

 

 

사업시행자가 지자체와 협의하여 정한 기준 및 절차에 따라 건설량의 50%(지자체 시행 시 100%)의 범위 내에서 우선공급 대상자를 선정하는데 우선공급에서 탈락한 사람은 자동으로 일반 공급 신청자로 넘어갑니다. 일반공급 대상자는 사업시행자가 추첨으로 선발합니다.

 


* 일반공급은 무작위 일괄 추첨(단, 산단근로자는 1․2순위 구분하여 추첨)

계층*별로 세대수의 20%이상 예비입주자를 선정합니다.

 


* 대학생 등, 사회초년생 등, 신혼부부 등, 주거급여수급자, 고령자, 산단근로자

모집 결과 일부 계층이 미달될 경우, 공공주택사업자가 주택유형 등을고려하여, 타 계층에게 물량을 전환하여 공급할 수 있습니다.

 


퇴거자가 있을 경우에는 예비입주자 순위에 따라 입주할 수 있고, 예비입주자가 없을 경우 일반공급 절차에 따라, 입주자를 추가 모집합니다.

 

 

2017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관련 내용 알아보았는데 행복주택 청약 신청의 지역기준이 자신이 살고 있는 거주지가 아니라 다니고 있는 직장이나 학교의 소재지이며 다니고 있는 직장이나 학교의 소재지 그리고 소재지와 인접한 지역의 행복주택 청약만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