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파일 용량 줄이기 알씨로 쉽게

이미지파일 용량 줄이기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어떤경우에는 화질이 심하게 떨어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그래서 그런 문제점 없이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텐데요.바로 알씨를 이용하는것입니다.설치하는것도 어렵지 않고 하나 설치해두면 이미지 줄이기뿐만 아니라 여러모로 유용하게 쓰이니 한번 써보세요.

 

 

우선 파일을 받아서 설치를 해주셔야겠죠.네이버에서 받는것이 아니라 이스트소프트 알툴즈 들어가셔 받으셔야하는데요.네이버에서 그냥 검색하시면 개발사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설치하실때 아래 보면 스윙브라우저,알툴바에 이마트에 줌에 뭐가 잔뜩 있어요.그냥 막 다음 버튼 누르지마시고 아래 확인하면서 설치를 하시길 바랍니다.

 

 

괜히 급하게 설치하다보면 불필요한게 많이 깔릴 수 있어요.제가 자주 하는 실수 중의 하나인데요.그냥 막 누르다가 아래에 뭐가 체크가 되어있는데 그걸 깜빡하게 되고 설치했다가 다시 또 삭제하기를 반복합니다.이미지파일 용량 줄이기 위해 알씨 설치가 끝났다면 이제는 원하는 사진 파일을 불러와야겠죠.용량이 클수록 비포 애프터 효과가 더 크답니다.

 

 

제가 하나의 사진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현재 용량 크기가 꽤 크죠.저는 가끔 캡쳐도구를 이용해서 그냥 원하는 크기만큼 만들어서 캡쳐하기도 하지만 이번에는 알씨로 하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바탕화면에 알씨꾸미기라는 아이콘이 만들어졌을꺼예요.클릭을 하신후 파일에서 원하는 사진을 불러와주시면 됩니다.이제 여기서 몇가지 방법으로 용량을 줄여보도록 할텐데요.용량이나 비율,그리고 해상도 중 원하는걸로 선택해서 줄이시면 됩니다.

 

 

적용하기 누르고 아래에 사진목록에서 모두 저장을 클릭하면 이와 같은 창이 뜹니다.이때 파일 형식 다른것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파일 저장이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뜨면 아까 저장한 경로에서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그냥 원본 하위 폴더에 저장 선택하면 바탕화면에 꾸미기 폴더라고 만들어져있을꺼예요.

 

 

아까와 한번 비교를 해볼까요? 4분의1 정도로 줄어들었습니다.이미지파일 용량 줄이기 이렇게 알씨로 쉽게 변경이 가능한데요.또 다른 방법은 제가 앞에서 캡처 이용한다고 했는데 사진 사이즈를 원하는 만큼 만든다음에 안캡처를 이용해서 캡처를 해보세요.그러면 용량이 알씨로 했을때보다 더 줄어듭니다.이 경우 사이즈가 작을수록 더 효과적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