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보정 프로그램 선명하게 밝게 만들자

사진을 찍었는데 어둡게 나왔거나 흐리게 나왔을때에는 사진 보정 프로그램을 통해 사진 밝게 바꿀 수 있는데요.저 같은 경우는 편하게 이용하는것이 바로 알씨입니다.포토샵도 좋긴 하지만 모르는분들에게는 복잡하게 느껴지거든요.그래서 그냥 간편하게 쉽게 할 수 있는 사진보정프로그램 찾고 있다면 알씨 꾸미기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날씨가 흐리면 사진도 잘 안 나옵니다.그래서 되게 어둡게 나오죠.이럴때에는 사진 보정 프로그램 기능을 이용해서 밝게 만들 수 있는데요.알씨 꾸미기 클릭한 후 파일을 불러와주세요.그러면 이렇게 보일 것입니다.이건 지난번 송도에서 찍었던 것인데 송도에 꽃밭이 엄청나더라구요.사진이 크면 부분적으로 보이는데 그럴때에는 화면 크기에 맞춰보는걸 선택하시면 됩니다.

 

 

어디서 크기 조절을 하느냐? 바로 사진에 블로그 출처 아래에 보면 맨 끝쪽에 있습니다.이걸 클릭하면 화면에 맞춰 크기가 조절되므로 보정 작업하기 수월해집니다.어두운 사진을 밝게 만들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밝기 부분에서 조절을 해야겠죠.근데 너무 수치를 올리게 될 경우에는 너무 밝아져서 오히려 더 부자연스러울 수 있으니 조금씩 올려가면서 밝기 조절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대비 조절을 했을때인데요.어떠세요? 원본 이미지와 또 다른 느낌이 들죠.

 

 

 

세번째는 채도를 높였을때와 반대로 낮췄을때인데요.조금 빈티지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채도를 낮추면 되는데 너무 낮출 경우에는 흑백 사진이 되어버립니다.

 

 

 

사진이 흐릿하게 찍혔을때에는 선명도 부분에서 조절을 하시면 사진 선명하게 되는데요.위에 두 사진 차이가 확실하게 나죠.그냥 이렇게 봐도 위에는 흐릿하고 아래는 선명합니다.그런데 이것도 너무 선명하게 하면 인위적인 느낌은 들 수 밖에 없더라구요.

 

 

사진 보정 프로그램 여러가지가 있고 요즘은 굳이 프로그램이 아니라 블로그에서도 충분히 가능한데요.개인적으로는 가장 쉽고 편한게 알씨인것 같습니다.내 멋대로 수치만 바꿔서 다양하게 변화를 줄 수 있거든요.위의 이미지는 대비에만 변화를 준 것인데 이것 또한 원본 느낌과 완전 다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