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번호 5자리 변환 프로그램 검색기 받기

매번 새로운 5자리 우편번호 검색하기 귀찮거나 자주 이용하는분들은 우편번호 5자리 변환 프로그램 우편번호검색기를 받으셔서 설치한 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제가 이전 포스팅에서도 알려드린 방법은 들어가서 하나하나 검색하는 방법이였는데요.이건 설치하면 바탕화면에 아이콘 만들어지니 필요할때만 켜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어디서 받느냐? 바로 인터넷 우체국 들어가셔서 받으셔야하는데요.제가 알려드리는 방법대로 차근차근 따라오시길 바랍니다.메인 화면에서 우편번호안내라고 되어있는데요.클릭해주세요.그러면 왼쪽에 우편번호 DB와 검색기 소개라고 되어있습니다.여기서 우편번호검색기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창이 하나 뜰꺼예요.

 

 

우편번호 5자리 변환 프로그램은 온라인용과 오프라인용 두가지가 있는데요.온라인용 말 그대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환경에서 실시간 업데이트가 되는것을 말하고 오프라인용은 인터넷이 안되는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단점은 업데이트가 실시간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는것입니다.그러니 대부분 인터넷 되는 환경이니 온라인용을 받아주시면 아래에 파일 실행창이 뜹니다.

 

 

이제 설치를 해줘야겠죠.압축이 되어있으므로 혹시라도 압축 프로그램이 없는분들은 알집 같은거 받으셔서 압축 풀고 설치 진행하시면 됩니다.설치하는것은 어렵지 않습니다.단 업데이트 과정에서 조금 오래 걸리네요.

 

 

설치하고 나면 바탕화면에 우편번호검색기가 만들어졌을꺼예요.클릭하면 이처럼 업데이트 파일 작업중 문구가 뜨는데요.처음 실행할때에만 한번 뜹니다.헌데 이게 상당히 오래 걸리네요.게다가 중간에 막 건드리면 다시 종료되어 처음부터 또 해야됩니다.그러니 여유롭게 업데이트 될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이제 이 작업도 끝나면 이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여기서 시와 구 동 선택해서 검색하시면 되는데요.이때 검색 방식은 도로명 주소로 하셔도 되고 아니면 지번주소도 가능하니 편한걸로 하세요.

 

 

 

제가 한번 우편번호 5자리 변환 프로그램을 통해 도로명주소와 지번주소 이렇게 두가지 방식으로 검색해봤는데요.매번 인터넷 들어가서 검색하는거 번거롭고 귀찮았다거나 또는 인터넷이 안되는 환경이라면 이런 프로그램 하나 받아서 이용하시면 편할꺼예요.처음 설치하는데 조금 오래 걸리기는 하지만 사용법은 아주 쉽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