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그룹 임원인사 승진 명단

코오롱그룹 임원인사 명단이 공개 되었습니다.코오롱 임원인사 발표에 따르면 이진용 코오롱인더스트리 경영지원본부장(전무)을 코오롱베니트 대표이사 부사장에 승진·발탁하는 등 총 29명에 대한 2017년 코오롱 임원인사를 실시하였는데요. 코오롱그룹은 이번 코오롱 인사에서 성과주의 원칙을 철저하게 반영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이진용 코오롱베니트 신임 대표는 전무 승진 2년 만에 부사장으로 승진하였으며 이번 코오롱 임원인사에서는 그룹 최고경영자(CEO) 대열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그리고 최석순 코오롱글로텍 대표이사 사장은 코오롱패션머티리얼 대표이사 사장을 겸임하게 되었습니다.

 

 

코오롱생명과학의 바이오사업본부장 이범섭 전무와 바이오신약연구소장 김수정 부장은 각각 부사장, 상무보로 승진하였으며 세계 최초의 퇴행성관절염 세포유전자치료제 '인보사'의 개발 및 일본 기술수출 성공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김수정 신임 상무보는 코오롱그룹의 8년 연속 여성 임원 승진하였습니다.

 

 

코오롱 임원인사에 따르면 코오롱 양궁팀 엑스텐보이즈를 맡고 있는 서오석 감독을 상무보로 승진시켰는데요. 국내 실업 양궁팀에서 감독이 임원에 오른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서오석 감독은 2011년 양궁팀 창단 이래 각종 국내외 대회에서 팀의 탁월한 성적을 이끌었으며, 올해 리우올림픽에서 남자 단체 금메달을 획득한 이승윤 선수를 키워내는 등 높은 성과를 인정받아서 승진하였습니다.

 

 

코오롱그룹 임원인사 승진 명단

 

◇ 코오롱 인사 대표 선임 및 승진

 

◆코오롱패션머티리얼 △대표이사 사장 최석순(겸 코오롱글로텍 대표이사 사장)
◆코오롱베니트 △대표이사 부사장 이진용

 

◇ 코오롱 임원승진 명단

 

◆(주)코오롱 △ 전무 김영범 △상무보 김정호
◆코오롱인더스트리 △부사장 최영무 △전무 박태준, 백기훈 △상무 이상호, 박성준 △상무보 이상기, 이병찬, 옥윤석, 서오석
◆코오롱글로벌 △전무 송승회 △상무 이종식, 최영규 △상무보 유민재, 김종하, 정사환
◆코오롱글로텍 △전무 조관하 △상무 안정선
◆코오롱생명과학 △부사장 이범섭 △상무 최태근 △상무보 김수정
◆코오롱에코원 △상무보 고병국
◆코오롱베니트 △상무 안진수
◆코오롱LSI △부사장 김광명 △상무보 이종학
◆코오롱오토모티브 △상무보 신진욱

 

 

코오롱 임원인사는 실행을 통해 목표를 달성한 대상자를 연공서열에 관계없이 발탁했으며 지속적으로 여성 인재를 발굴하겠다는 이 회장의 의지가 반영되었다고 밝혔는데요.어쨌든 이번 코오롱그룹 임원인사 가장 눈에 띄는것은 양궁감독이 임원으로 승진한것이 아닐까? 싶네요.